성공하는 사람은 ..
안 될 이유가 100가지가 있더라도 될 이유가 1가지를 찾아 어떻게든 해낸다.
실패하는 사람은 ..
잘 될 이유가 있어도 안될 핑계만 찾다가 결국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.
내용 출처: 옆집CEO 유튜브
1. 상품 선정 방법
초보가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도매사이트에서 상품을 둘러 보면서 팔 상품을 고르는 것이다.
- 네이버 최저가 보다 비싸다.
- 상품 경쟁력이 없다.
그렇게 하면 안되고 잘 팔리는 상품을 우선 찾아야 한다.
1. 네이버에서 잘팔리는 제품이 무엇인지 탐색한다.
2. 그 제품을 파는 도매처를 찾는다.
잘 팔리는 상품을 찾으려면 네이버 데이터랩 - 쇼핑인사이트를 보면 된다.
기간은 3개월 정도로 잡고 아무 카테고리나 들어가면 그 카테고리에서 잘 나가는 상품을 다 볼 수 있다.
https://datalab.naver.com/shoppingInsight/sCategory.naver
잘나가는 상품 중에서 처음보는 키워드 또는 좀 생소한 키워드를 체크하면 경쟁은 적은데 판매량은 확보된 아이템을 찾을 수 있다.
2. 도매처 찾는 법
상품을 검색하면 유명한 도매 사이트에서 해당 상품을 다 검색해본다.
도매꾹 뿐만 아니라 온채널, 오너클랜 등 B2B 도매 사이트는 엄청 많다.
도매 사이트에도 없으면 네이버, 다음, 구글에서 '상품 이름 + B2B' 또는 '상품 이름 + 위탁 판매'라고 검색을 해보면 해당 상품만 취급하는 사이트들을 찾을 수 있다.
처음에는 마진 욕심내지 말고 많이 파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.
판매량이 늘어나면 그 때 이제 소량 대량 이렇게 사입해서 판매하면 마진이 늘 수 밖에 없다.
3.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
상품 하나 기획부터 등록까지 한 일주일 정도면 된다.
스마트 스토어에서 중요한 것은 '한 상품만 잘 팔아보는 것'이다.
한 상품을 팔다보면 안 팔리는 이유가 있고 팔리는 이유가 있으니까 거기서 얻는 인사이트가 중요하다.
하나를 잘 팔면 그 데이터를 다음 제품에 적용해서 더 수월하게 잘 팔 수 있다.
큰 돈을 벌기 위해서는 결국 사업을 해야 한다.
부업으로는 하루에 최소 6시간. 전업으로는 하루에 15시간 정도는 투자를 해야 될까 말까 하니까 노력을 많이 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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